예스폼
좋은인사말

10월 370건

체르니

여러분 혹시 체르니를 아십니까?
이 중에서도 어린 시절 혹은 지금도 체르니의 교재로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체르니 교재는 과거 피아노 신동으로 불리웠던 카를 체르니가 만든 연습곡의 모음집입니다.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

아직 완전히 날씨가 추워지지 않아서인지 주말이면 교외 나들이를 즐기는 가족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족이 다 함께 모여 단란한 한 때를 보내는 모습이 얼마나 보기 좋은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모습이 보기 좋은 만큼 가족의 따뜻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볼 때면 마음이 아파지기도 합니다.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요즘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심과는 다르게 막상 실천하기는 어려워 보이는 것이 채식인데요.
부디 오늘 캠페인을 통해 채식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 널리 알려지고 채식의 장점이 더 많은 사람에게 소개될 수 있길 바랍니다.

풍선을 메달아 놓은 것

하늘은 더할 나위 없이 맑아지고 높아집니다.
구름이 풍선을 메달아 놓은 것처럼 하늘로 점점 올라갑니다.
가을은 참으로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계절의 아름다움만큼이나 마음도 아름다워지는 계절이 아닐까 싶습니다.

결과를 만들어 가는 일

시작은 반드시 1월에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연초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때에 계획을 세워서 결과를 만들어 가는 일 또한 설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의 손이 닿았던 일임에도 어떻게든 되겠지 하고 손에서 털어버리고 내 탓이 아니야 하고 고개를 저어 버립니다.
시작하고 매듭짓지 못한 일은 도화지에 그린 낙서와 같이 어떤 가치도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10월의 후반부

벌써 10월의 후반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1년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는 순간 여러분은 1년 동안 얼마만큼 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까?
자신의 자리에 만족하고 더는 새로운 것을 찾지 않을 때 그 사람은 세상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세상은 조금씩 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깃을 세운 트렌치코트

이런 가을에는 깃을 세운 트렌치코트를 입고 나뭇잎 떨어진 길을 걸으며 고독에 잠겨보고 싶습니다.
이렇게 멋스러운 계절인 가을이 점점 짧아지고 있어 아쉽기만 합니다.
머리는 여름에 밟히고 꼬리는 겨울에 먹혀 몸통만 남은 가을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저 조금 서늘하다가는 추운 겨울로 자리를 뺏겨 버리게 되었습니다.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우리 팀은 이번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신규 런칭할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최정예 부대입니다.
비록 4개월 뒤에는 헤어질 사이지만 부디 그 정예부대원이라는 사실에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빠른 시간의 흐름

빠른 시간의 흐름이 사회 변화 흐름의 차이를 만들고 그것이 세대 차이를 만들어 냈습니다.
요즘의 시간은 과거의 시간에 비해 훨씬 압축적으로 느껴집니다.
우스갯소리로 쌍둥이도 세대 차이를 느낀다고 하는데 이러한 변화의 속도를 표현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바닥에 떨어지는 낙엽

바닥에 떨어지는 낙엽들을 보고 있자니 한 해가 마지막에 접어들고 있다는 사실이 실감이 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이해지기 쉬운 시기일수록 우리는 업무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기업은 지난달 경쟁업체의 신제품 출시에 맞춰 야심 차게 기획한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모습이 바뀌는 풍경

계절이 하나 바뀔 때마다 모습이 바뀌는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릅니다.
매년 매 계절 다른 풍경은 아무리 들여다봐도 질리지가 않는 게 꼭 매년 매 학기 모습이 바뀌는 여러분 모습 같네요.
이제 20 년도 석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 계획한 일들 잘 성취하고 있나요?
부디 남은 삼 개월 동안 올해를 시작하면서 다짐했던 일들 모두를 이뤄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차분하고 어른스러운 이 계절

차분하고 어른스러운 이 계절을 문학에서는 장년기로 비유합니다. 젊은 날 힘겨운 고민과 시도들을 끝내고 편안해진 시기지요.
물론 끝을 향해 달리는 저물어 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보다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계절이고 무언가를 위해 달려가기보다는 거두어들이는 계절입니다.
여러분의 가을은 어떻습니까? 여름내 고생했던 결실이 달콤합니까?
만족스러우십니까? 온 힘을 다했다면 그 결과는 아름다울 수밖에 없습니다.

아프리카 지원 활동

기존에 이미 아프리카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던 단체들은 이번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과 기부금을 통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 것이고
새로운 지원 활동을 계획 중인 신흥 단체의 경우 활동 계획을 보다 구체적으로 세우고 계실 줄로 알고 있습니다.

힘들게 다잡았던 마음

선생님도 여러분과 같은 시간을 보내보았기 때문에 지금 여러분이 얼마나 괴로운 심정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을 타느라 힘들게 다잡았던 마음 다시 해이해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우리 다 함께 마지막까지 힘내도록 합시다.

무더위로 지치게 하는 태양

그래서 그런지 어제까지 무더위로 지치게 하던 태양이 어디론가 숨어서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을이 시작되면 좋겠습니다.
이제 2주 지나면 ○○○○이 창립 3주년을 맞이합니다.
3년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신바람 나게 질주해 온 해들이었습니다! 엄청난 흥분과 역동성을 가지고 올해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과거의 우리가 현재의 우리가 되게 했는지를 한번 되돌아보려고 합니다.

덥고 길었던 여름

유난히 덥고 길었던 여름 동안 귀여운 어린이들이 열심히 준비해서 오늘과 같은 재롱잔치를 열게 되었습니다.
더워서 힘들었을 텐데도 잘 따라와 준 것을 보면 벌써 어린이들이 많이 자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바쁘신 일과에도 사랑스러운 자녀와 미래의 기둥들이 펼칠 재롱잔치를 격려하시기 위해 이렇게 많이 참석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증상

이 시기가 되면 우리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있죠?
바로 관심병과 묵언수행인데요.
시험 기간임을 만천하에 알리며 온갖 짜증을 발산해 관심을 받고자 하는 증상과 시험 따위 안중에도 없이 침묵만을 지키며 주변을 멀리하는 묵언수행 증상입니다.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

돌아오는 가을은 우리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식사 거르지 마시고 건강 챙겨 남은 여름도 탈 없이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더위에도 열심히 뛰고 있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에 기분마저 좋게 만드는 계절입니다.
이렇게 좋은 조건을 가진 계절에 우리는 뒤처져서는 안 되겠고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더욱 도약해야겠습니다.
우리 는 쉴 새 없이 달려왔습니다. 10년 전 매출 358억 매출이익 29억 인원 52명에서 올해 매출 8천억 이익 180억 인원 137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매출은 22배 이익은 6배 인원은 약 3배 정도 된 것 같습니다.

미국에 새 둥지

하지만 조금이라도 일찍 여러분에게 제 결정에 관해 이야기해야 할 것 같아 근무시간보다 조금 이르게 회의를 잡게 되었습니다.
저는 내년부터 지난 년 간 국내에서 진행해온 배급 및 홍보사업을 모두 정리하고 미국에 새 둥지를 틀 예정입니다.
그간 우리 회사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국내에서 나름 검증받은 중대형 드라마와 영화들을 외국 시장에 수출하는 역할을 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