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
좋은인사말

그리울 때 30건

그리울 때(메밀묵)

함박눈이 내리는 깊은 겨울 밤, 어디선가 메밀묵 파는 소리가 아련히 들려오고 어린 시절 가족들이 아랫목에 함께 모여 TV를 보던 때가 그리워지네요.

그리울 때(고추잠자리)

빨간 배를 내밀고 고추잠자리들이 파란 가을 하늘 위에서 살랑살랑 날아다니는 모습에 어린 시절 잠자리채를 들고 동네 뒷산에 오르던 옛 기억이 생각나는 가을 오후입니다.

그리울 때(그리움의 냄새)

전화를 할 때와는 달리 편지를 쓰다보면 그리움의 냄새를 맡게 됩니다. 오래 전 편지들을 모아 놓은 상자를 열어 본 오늘은 학창시절의 그리운 냄새와 느낌에 잠긴 하루였습니다.

그리울 때(불타오르는 노을)

가을이라 매일 저녁이면 서쪽 하늘에 불타오르는 노을이 자꾸만 어떤 그리움의 노래를 흥얼거리게 만드네요.

그리울 때(3월 새학기)

매년 3월이면 새학기로 분주하던 학교가 생각나 올해도 그 때의 기분에 못이겨 학교 앞을 찾아가 그리운 그 시절의 느낌을 더듬고 온 하루입니다.

그리울 때(볕 좋은 봄날)

○○○님, 이렇게 볕 좋은 봄날 무얼 하고 계신가요?
저는 오래전 음악을 들으면서 그 시절의 기억을 더듬으며 창 밖의 파란 하늘을 보고 있답니다.

그리울 때(가을 햇살)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길을 걷다보면 오래 전 가을 햇살을 선물하겠다던 그 사람이 생각납니다.

그리울 때(여름날의 추억)

뜨겁던 여름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입니다. 지난 여름날의 추억은 사진으로 남아서 벌써부터 그리운 기억이 되었네요.

그리울 때(예전 편지)

예전 편지들을 보며 잊혀진 사람들이 기억나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생각해보는 가을 오후입니다.

그리울 때(흑백 사진)

오래 전 흑백 사진을 보면 저 땐 저랬지 하면서 웃음이 지어지지만 그 시절로 돌아가고픈 그리움이 밀려드는 건 숨길 수가 없지요. 오랜만에 앨범을 본 오후입니다.

그리울 때(목련꽃)

○○○님,
오늘은 봄비가 하루 종일 오고 그 비에 목련꽃이 뚝뚝 떨어지는 모습이 내 마음과 같아서 그리운 마음에 술을 한 잔 했습니다.

그리울 때(술 마신 밤)

○○야,
오랜만에 친구들과 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집에 돌아온 밤에는 다른 때보다 더욱 니가 그립구나.

그리울 때(지구 반대편)

안녕하세요? ○○○님,
지구 반대편에 계시다는 느낌이 얼마나 먼지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메일로라도 보고 싶은 그리움을 전합니다.

그리울 때(할머니)

오늘 본 영화 속의 주인공이 돌아가신 할머니를 생각나게 해 영화를 보는 내내 마음이 무겁게 하고 그립게 하네요.

그리울 때(여름 풍경)

먼 바다 수평선과 하늘이 만나는 지점이 어딘지 모르게 똑같이 푸르른 이 여름 풍경이 너무나 평화로워 동심으로 돌아가고픈 그리움이 물밀 듯 밀려오네요.

그리울 때(커피숍)

○○○님에게
바람이 심하게 부는 오늘, 통유리 창이 달린 2층 커피숍에 앉아 거리를 내려다보면 당신이 혹시 지나가지 않을까 혼자 긴장하게 되네요.

그리울 때(사진 앨범)

학창 시절의 사진 앨범을 들춰보면 저절로 입가에 웃음이 지어지지만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생각에 그리움이 점점 커집니다.

그리울 때(하얀 편지지)

사랑하는 ○○,
하얀 편지지 위에 조그맣게 쓴 글씨들, 당신의 흔적이 있는 옛 편지들을 읽으며 그 시절을 그리워하는 오후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울 때(해변)

해변을 걸으며 여름날의 추억을 만들던 때가 지나고 찬 바람이 부는 가을이 오니 다시 그 날들이 그리워지네요.

그리울 때(잔디밭)

○○○에게
오늘처럼 파란 하늘에 하얀 구름이 몰려가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잔디밭에 너와 함께 누워 영화를 얘기하던 그 때가 그리워지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