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
좋은인사말

우울할 때 30건

우울할 때(우울한 오후)

빠른 템포의 음악을 들어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볼까 생각도 해보지만 연락할 친구도 마땅치 않고 시간도 어중간하여 우울해지는 가을 오후네요.

우울할 때(가라앉은 기분)

안녕하세요?
바람도 많이 불고 구름도 잔뜩 끼어서 무언가 내릴 듯한 하늘이네요. 이런 날은 괜히 기분이 가라앉고 일하기가 싫어지기도 합니다.

우울할 때(아프신 부모님)

점점 자주 아프신 부모님의 소식이 멀리 타향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자식의 입장에서 마음이 아픈 날입니다.

우울할 때(오래 전 시집)

오래 전 시집을 꺼내 읽으며 학창시절을 생각하니 지나온 세월이 너무 빨리 지났다는 생각에 조금 우울한 마음도 들고 조급한 마음도 드는 가을 오후네요.

우울할 때(일기)

일기를 쓰며 반성을 하는 오늘 밤의 제 모습은 반복된 실수와 어리석음에 부끄럽기도 하고 우울하기도 합니다.

우울할 때(홀로 걷는 거리)

연말이라 많은 사람들이 모인 명동 거리를 홀로 걷다보니 외롭기도 하고 겨울이 쓸쓸하게 느껴진 하루입니다.

우울할 때(기대했던 소식)

기대했던 소식은 들려오질 않고 책상 위에는 일만 산더미처럼 쌓여가는 오늘은 무척 우울한 날이네요.

우울할 때(아무도 없는 커피숍)

아무도 없는 커피숍에서 홀로 앉아 음악을 듣는 시간, 창 밖은 점차 어두워지는데 무척 외롭다는 생각이 든 하루였습니다.

우울할 때(커피와 가을 저녁)

커피를 마시며 우울한 마음을 달래보지만 깊어 가는 가을의 저녁은 서늘하게 부는 바람으로 인해 깊은 상념에 빠지게 하네요.

우울할 때(떨어지는 나뭇잎)

나뭇가지에 힘없이 흔들리는 몇 개의 나뭇잎들이 하나 둘 떨어지는 걸 보고 있는 오늘은 가을을 심하게 타고 있습니다.

우울할 때(어머니의 전화)

언제나 밝은 목소리로 받아주던 어머니의 전화가 오늘은 왠지 아프신 듯 힘겹게 들려서 마음이 무거운 하루입니다.

우울할 때(무거운 발걸음)

아프다고 하는 아이를 두고 아침에 출근하는 길은 발걸음이 무거워 온종일 일도 제대로 안되고 마음도 심란하게 보내게 되네요.

우울할 때(오래 전 일기)

오래전 일기를 문득 읽다보니 지금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 고민이 그 때는 왜 그렇게 우울한 생각으로 가득차 슬퍼했는지 웃음이 나기도 하네요. 가끔 우울할 때 읽어보면 좋은 청량제 같은 재료일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님.

우울할 때(초등학교 아이)

학교에 가기 싫어하는 초등학교 아이처럼 오늘 아침은 무척 몸이 무겁고 일어나기 힘든 날이었습니다.

우울할 때(곰팡이)

일주일째 쉼없이 내리는 장마비에 마른 수건도 이젠 없고 옷에서도 곰팡이 냄새가 나네요. 끝날 줄 모르는 지루한 장마철입니다.

우울할 때(하얀 눈)

흰 눈발이 내려와 점점 세상을 다시 하얗게 만드는 모습을 보니 눈도 이제는 지겹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울할 때(장마비)

쏟아지는 장마비에 구두와 바지가 모두 젖어버려 하루 종일 꿉꿉한 채로 업무를 보려니 무척이나 짜증나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우울할 때(저녁 사무실)

안녕하세요?
하루가 긴 여름날, 끈적끈적한 땀을 흘리며 오후 내내 외근을 나갔다 돌아온 저녁 사무실에 혼자 앉아 있으니 삶의 그늘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네요.

우울할 때(라디오)

오래 전에 자주 듣던 음악이 문득 라디오에서 흘러나와 오후 내내 그 때의 추억과 아픔이 생각나는 우울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울할 때(황사 바람)

바람이 불고 바람 속에는 황사가 있어 눈을 뜨기 힘든 이런 날에도 꽃을 피운 철쭉을 보니 문득 삶이 참 고달프다는 생각이 듭니다.